보통 하와이라고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운 곳"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주변 사람들한테 늘 얘기하는 건데, 하와이는 덥지 않은 곳이다.


하와이에도 겨울이 있다면 있다고도 할 수 있는데, 보통 11월부터 4월까지는 상당히 한국 초가을 날씨 정도로 시원하고 쾌적하며, 12월에서 2월까지는 춥다.  춥다고 하면 상상이 안가실테고, 추워봐야 얼마나 춥냐고 생각하실 거다.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은 이 시기에 전기장판을 깔고 생활하는 분들이 꽤 많고, 실제로 전기장판이 중고품으로 많이 사고팔린다.  하와이가 이렇게 추운지 몰랐다는 하시면서...  밤에 잘 때 이불 바깥으로 나온 살을 만져보면 정말 차가울 정도다.  11월부터 4월을 제외하더라도 사실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이라면 밤에는 추울 수 있다.  신혼여행객들 중에서는 여행 기간에 종종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있을 정도.


하와이의 일기예보를 보면 한창 추울 때인 1월의 아침 기온이 21도를 찍고있는데, 사실 21도면 뭐가 춥냐고 하실 거다.  그런데 하와이는 바람이 많이 불고 습도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낮기 때문에 체감기온이 더 많이 떨어져서 예상치 못하게 춥다고 느끼게 되는 것 같다.


물론 하와이도 낮에 햇빛이 쨍쨍할 때는 많이 덥다.  하지만 바람이 많이 불어서 그늘 아래로만 들어가면 상당히 시원한데, 그만큼 밤에는 추울 수도 있고, 특히 12월에서 2월 사이는 밤에 진짜 춥다.  관광오실 분들이라면 꼭 기억하자.

블로그 이미지

Seowon Jung jswlinux

Seowon Jung의 잡동사니 보관소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여행자 2016.01.25 05: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주에 하와이에 혼자 여행가는데 아주 좋은 팁이네요.. 전 30도 가까운 날씨 예보 보고 당연히 반팔 반바지만 챙기려 했는데....아니군요.
    감사히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