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지금까지 해본 게임 리뷰 - 플스 3 & 4

jswlinux 2016. 2. 11. 11:17

어디까지나 매우 주관적인 리뷰이므로 감안하시고 그냥 편하게 읽어주세요.

라이트 게이머이고, 공포/스포츠/레이싱 게임은 싫어하는 편입니다.  그외에는 개인적으로 왠만한 게임들은 다 재밌게 하는 편입니다.  따라서, "라이트 게이머"라는 제 기준으로 추천/비추천을 정했습니다.


엑박게임들은 여기에: http://jswlinux.tistory.com/207


업데이트: 2016년 9월 19일



톰클랜시의 스플린터 셀 블랙리스트 = 잠입하는 맛이 있다.  같은 시기에 나온 게임에 비해서 중요도가 떨어진다싶은 오브젝트의 그래픽이 심하게 구린 편.  그래도 추천.



비욘드 투 소울즈 = 개인적으로 엄청 재밌었다.  헐리우드 영화배우인 엘렌 페이지가 연기한 주인공의 인생이 너무나도 기구해서 심하게 몰입했는데, 개인적인 내 성향이 게임상 주인공에 나를 투영시키는 관계로 말 그대로 정말 심하게 몰입해서 게임을 했다.  특히 초반부 같은 또래 아이들에게 왕따 당할 때.  플스4로 리마스터되서 나왔는데 역시나 또 구입.  추천.



헤비레인 = 위의 비욘드 투 소울즈 제작사에서 만든 비슷한 형태의 게임인데 이게 좀 더 옛날에 나왔다.  하지만 스토리는 더 비극적이며 더 암울하고 더 어둡다.  자녀가 있는 부모가 이 게임을 하면 게임을 하면서 가슴이 무너진다는데, 난 아직 자녀가 없어서 거기까진 못느껴봤지만 그래도 심하게 몰입해서 했던 재밌는 게임.  추천.



전장의 발큐리아 = 턴제 방식의 전투 게임.  엑스컴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것도 괜찮긴 했는데, 의외로 전투가 어렵고, 병과 별로 상성이 좀 맞지않는 듯...  중반쯤 미션에서 3-4번 도전했는데 실패한 미션에서 포기.  추천.



파이널 판타지 13 = 초반 인트로 영상보면 정말 입이 쩍 벌어지는 수준의 압도적인 그래픽을 보여줬다.  근데 게임 진행이 너무나도 지루해서 하다가 중간에 때려친 게임.  비추천.



라스트 오브 어스 = 정말 오만가지 찬사가 다 붙어있는 게임.  영국의 영화잡지에서도 극찬한 게임으로, 게임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초반 30분 플레이 영상은 충격적이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재밌었던 게임".  추천.



히트맨 앱솔루션 = 잠입게임으로 유명한 히트맨 시리즈.  재밌었는데, 다만 좀 아쉬웠던 건 변장을 해도 너무 쉽게 들킨다는 점과, 난 분명히 숨어서 총을 쐈는데도 주변 NPC들이 전부 날 알아본다는 점.  추천.



폴아웃3 = 폴아웃4를 해보고나서야 왜 폴아웃이 그토록 유명한지 알게됐지만, 당시 플스3에서 폴아웃3를 할 때는 개똥 같은 그래픽에 당최 뭐하자는 게임인지 몰라서 딱 3시간 해보고 환불.




언차티드 2, 3 = 이 게임을 아직 해보지 않았다면, 지금 당장 플스를 훔쳐서라도 해봐야한다는 외국 게임리뷰어의 말 한 마디에 플스3를 사게된 계기.  인디아나존스를 보는 듯하며, 숨겨진 고대의 도시 등을 발견할 때는 정말 "우와~"하는 소리가 나온다.  추천.


어쌔신 크리드 1,2,3 = 영문판으로 해본 관계로 재미가 급감...



배틀필드 4 = FPS 게임에 적응을 잘 못했던 시기에, 멀티도 안하던 때에 구입한 건데 싱글이 너무 재미없어서 반품.  멀티가 워낙 유명해서 비추천하긴 좀 그렇네.



배트맨: 아캄시티 = 플스3 때에 나왔지만 지금봐도 그래픽은 좋은 편이고 한글화도 잘 되어있는데다 이런저런 구성이 알차게 들어있는 아주 괜찮은 게임인데, 길 찾는게 너무 짜증나서 하다가 포기.  어떤 건물에 잠입해야하는데 옥상부터 1층까지 정말 싸그리 다 뒤져도 입구가 안보인다.  며칠 동안 입구만 찾다가, 내가 지금 뭐하는 건가 싶어서 걍 때려침.  그래도 워낙 완성도 높은 게임이며, 내가 길치일 수도 있으니깐 추천.



인퍼머스 세컨드 선 = 그냥저냥 할만했던 게임.  안해봤으면 해볼만한 게임이므로 추천.



미들어스: 쉐도우 오브 모르도르 = 개인적으로 상당히 재밌게 했던 게임.  조작감과 액션이 정말 끝내준다.  초반부에는 좀 힘든데, 스킬이 어느정도 갖춰지면서 거의 일방적인 학살이 가능해지는데, 이때부터 폭발적으로 재밌어진다.  추천.



디 오더 1886 = 나 같은 라이트 게이머에게는 그럭저럭 괜찮았던 게임.  플레이타임이 짧은 건 아쉽긴 하지만 그래픽이 아름다워서 라이트 게이머라면 추천할만한 게임.



갓 오브 워 3 = 액션과 연출이 뛰어난 게임인데, 내 개인적으로는 그냥저냥 할만했다.  안해봤다면 해볼만은 하다.  추천.



블러드본 = 2015년도 플스4의 간판독점작.  액션이나 모션이 박진감 넘치지만, 컨트롤이 어렵고 난이도가 좀 있는 게임.  몬스터헌터를 꽤 오래해와서 그런지 아주 어렵진 않았는데, 캐릭이 죽으면 그동안 모아놨던 뭔가를 잃어버리고, 그걸 되찾지 못하고 죽었을 때 전부 다 날린다는 점이 너무나도 싫었던 게임.  대부분의 플스 유저들이 극찬하는 엄청난 게임이지만, 나처럼 공포게임을 싫어하거나, 컨트롤을 잘 못하는 라이트 유저라면 구입하지말 것.



파크라이 4 =  유비 게임 답게 쓸데없이 반복하는 미션이 너무 많고, 그걸 하다보면 게임 자체가 지겨워진다.  그래서 때려친 게임.  파크라이 시리즈 좋아하는 게이머들은 다들 좋아하는 편이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중간도 못와보고 중간에 때려친 게임.



스나이퍼 엘리트 3 = PSN에서 80% 세일한다길래 그냥 아무 생각없이 사서 해본 게임.  명중시켰을 경우 탄이 어디에 맞아서 어디를 관통했는지 나름 사실적으로 보여주는게 보는 재미가 있었다.  다만 게임은 그저그랬는데, 제목은 스나이퍼지만 스나이퍼+잠입+액션이 합쳐진 짬뽕된 게임.  NPC의 인공지능이 좀 심하게 안좋고, 적과 교전시 피탄 범위에 문제가 있다 (저 멀리서 쏜 샷건탄이 벽을 뚫고 들어온다던지).  추천하기는 좀 애매하다.



언차티드4 = 플레이스테이션의 간판 독점게임인 언차티드의 4번째 작품이자 시리즈의 마지막.  개인적으로 언차티드 시리즈 중에서 가장 재밌게 했다.  그래픽 수준이 어마어마할 정도로 뛰어난데다, 인게임 컷신에서 보여지는 등장인물들의 얼굴 표정 등이 너무나도 자연스러워서 이게 더 이상 컴퓨터 그래픽이 아닌, 마치 실제로 존재하는 사람들인 듯한 착각을 받을 정도였다.  스토리 역시 매우 뛰어났고, 언차티드4 역시 반드시 한 번은 해봐야하는 게임 중 하나.



라쳇 앤 클랭크 = 의외로 상당히 재밌게 했던 게임.  마치 어린이용 게임 같지만 의외로 난이도가 좀 있는 편인데다, 그래픽이 상당히 좋고, 특히나 배경음악과 연출이 마치 스타워즈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한 분위기가 너무나도 마음에 들었다.  플레이스테이션 독점 타이틀이니, 플스를 보유하고 있다면 꼭 해봐야하는 게임.